뷰페이지

전병헌 수석 “‘논두렁 시계’ 상황 재현 유감…나와 무관한 일”

전병헌 수석 “‘논두렁 시계’ 상황 재현 유감…나와 무관한 일”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13 13:34
업데이트 2017-11-13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3일 롯데홈쇼핑 재승인 과정과 관련 검찰 조사가 자신을 향하고 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과거 논두렁 시계 상황이 재현되는 것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축사하는 전병헌 정무수석
축사하는 전병헌 정무수석 전병헌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이 13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지명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7.11.13 연합뉴스
전 수석은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전당대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와 같이 말했다. 전 수석이 롯데홈쇼핑 재승인과 관련해 자신의 전직 비서관이 구속된 데 이어 검찰이 자신에 대한 소환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와 관련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 당시 상황에 빗대어 말한 것이다.

전 수석은 롯데홈쇼핑 재승인과 관련해 과거 발언이 달라졌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찾아보면 알 것”이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자녀들의 기프트 카드 사용 주장에 대해서도 “전혀, 전혀”라고 부정했다.

그는 “맥락을 죽 살펴보면 전혀 사실이 아닌 게 나올 것”이라며 “과거 일부 보좌진의 일탈에 대해 유감스럽고 송구하게 생각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저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제가 현재 (청와대 정무수석이라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많이 절제하고 있다”면서, 검찰 소환에 응할 거이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쓸데없는 질문이죠”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현재까지 나와 관련해 어떤 혐의도 찾지 못했다는 것이 검찰의 내부 입장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청와대 내부 알력설에 대해선 아예 언급조차 하지 않은 채 “오후에 국회에 오니 그때 또 하자”며 자리를 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