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질랜드 국회의장, 아기 안고 회의 진행…아이 칭얼대자 웃으며 달래기도

뉴질랜드 국회의장, 아기 안고 회의 진행…아이 칭얼대자 웃으며 달래기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12 16:45
업데이트 2017-11-12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질랜드 국회의장이 회의를 진행하면서 아기를 보는 진풍경이 펼쳐져 화제가 되고 있다.
3개월 된 동료 의원의 아이를 안고 의사 진행을 한 뉴질랜드의 트레버 맬러드 신임 국회의장. 2017.11.8
3개월 된 동료 의원의 아이를 안고 의사 진행을 한 뉴질랜드의 트레버 맬러드 신임 국회의장. 2017.11.8
국회를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킨 것이다.

지난 8일 뉴질랜드 국회 본회의장의 의장석에 앉은 트레버 맬러드 신임 국회의장이 품에 젖먹이 아기를 안고 회의를 진행했다. 3개월 된 동료 의원의 아이였다.

맬러드 의장은 회의가 길어지면서 아기가 칭얼대자, 미소를 보이며 몸을 가볍게 흔들면서 아기를 달래기도 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는 육아 휴가를 현행 18주에서 2020년에는 26주로 늘리자는 내용의 유급 육아 휴가 고용법 개정안에 관한 토의가 진행됐다.

맬러드 의장은 “국회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아직 멀었습니다. 뉴질랜드가 일하는 부모들은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뉴질랜드 국회에 젖먹이 아기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아이의 어머니인 노동당의 윌로우 진 프라임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딸에게 젖을 먹였고, 지난 2002년에도 국민당 여성 의원이 국회에서 아기에게 젖을 먹인 적이 있다.

전체 국회의원 120명 가운데 46명이 여성인 뉴질랜드는 여성의원이 젖먹이 아기를 본회의장에 데리고 올 수 있도록 일찌감치 규정을 바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