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명박 출국금지’ 국민청원, 시작 하루만에 2만명 서명

‘이명박 출국금지’ 국민청원, 시작 하루만에 2만명 서명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1-11 16:39
업데이트 2017-11-11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전 대통령의 출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청와대 청원이 시작 하루 만에 2만명이 넘는 이들이 서명했다.
이명박 출국금지 청와대 청원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DB
이명박 출국금지 청와대 청원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DB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 게시판에 전날(10일) 올라온 ‘이명박 전 대통령 출국 금지 청원’에는 11일 오후 4시 기준 2만명 이상이 동의하는 서명을 남겼다.

이 청원을 올린 네티즌은 “이 전 대통령은 현재 법을 어겼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런 분이 서아시아로 출국한다니 말이 안 된다”고 했다. 이어 “무죄판결 혹은 모든 벌을 받고 나오면 그때 출국 금지를 해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글은 30일 동안 20만명 이상 국민이 참여하면 각 부처 장관 또는 대통령 수석비서관 등 정부, 청와대 관계자에게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12일 두바이를 통해 바레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마이 빈트 모하메드 알 칼리파 바레인 문화장관의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2박4일 일정이다.

앞서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은 검찰 조사에서 사이버사 활동 내역, 인력 증원, 신원조회 기준 강화 등을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를 받았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