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vs 콜롬비아, 전반 1-0 리드…손흥민, 수비수 2명·골키퍼 뚫고 선제골

한국 vs 콜롬비아, 전반 1-0 리드…손흥민, 수비수 2명·골키퍼 뚫고 선제골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10 20:57
업데이트 2017-11-10 2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월드컵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의 골문을 흔들었다.
이미지 확대
선취골, 손흥민 환호
선취골, 손흥민 환호 10일 오후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경기. 손흥민이 선취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017.11.10 연합뉴스
손흥민이 A매치에서 필드골을 넣은 것은 1년 1개월 만이다.

손흥민은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친선경기에서 전반 10분 상대 수비벽을 뚫고 선취골을 터뜨렸다.

그가 대표팀에서 필드 골을 넣은 건 지난해 10월 6일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카타르전 이후 1년 1개월 만이다.

이날 손흥민은 이근호(강원)와 함께 투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그동안 주포지션이었던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서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하자 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그를 중앙으로 보직 이동했다.

결과론적으로 손흥민의 중앙 이동은 성공적이었다.

그는 경기 초반부터 이근호와 함께 활발하게 콜롬비아 수비를 두드렸다.

전반 3분 이근호의 오른쪽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잡았고, 전반 7분엔 권창훈(디종)에게 스루패스를 받아 중앙 돌파를 시도했다.

전반 8분엔 왼쪽 측면으로 이동해 스루패스를 받았는데, 상대 수비에 막히면서 슈팅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이며 상대 수비를 흔든 손흥민은 전반 11분 천금 같은 득점을 기록하며 포효했다.

득점 과정도 좋았다. 권창훈이 중앙 돌파해 오른쪽 측면에 있던 이근호에게 공을 넘겼고, 이근호의 오른쪽 크로스를 손흥민이 문전에서 잡아 골을 넣었다.

그는 혼전 상황에서 수비수를 등지다가 몸을 돌려 상대 수비수 가랑이 사이로 절묘하게 득점을 기록했다.

축구대표팀이 A매치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건 지난 3월 28일 월드컵 최종예선 시리아전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신태용 감독 체제에선 첫 선제골이다.

한국은 19분에는 권창훈(디종)이 위협적인 왼발 중거리 슛을 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전반 35분 상대 공격수 히오반니 모레노의 위협적인 왼발 아웃사이드 슈팅이 골대를 넘어가면서 가슴을 쓸어내린 한국은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전반 38분에는 김진수(전북)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려주자 이근호가 헤딩슛을 했지만 공이 오른쪽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저돌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는 이근호는 전반 40분에는 골키퍼와 1대 1 찬스를 맞았지만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혀 득점 기회를 놓쳤고, 한국은 1-0 리드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