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세 영국 스노보더 옴로드 “평창에서 메달 둘 확신해요”

20세 영국 스노보더 옴로드 “평창에서 메달 둘 확신해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09 11:30
업데이트 2017-11-09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에서 메달 둘을 따낼 것을 확신해요.”

영국의 20세 스노보더 캐티 옴로드는 내년 2월 9일 막을 올리는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과 빅에어 두 종목에 출전한다. 빅에어는 2014 소치 대회에 정식 종목이 되지 못했지만 평창에서 올림픽 무대에 첫 선을 보인다. 옴로드는 지난 시즌 빅에어 월드컵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새 시즌을 앞두고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훈련 중인 옴로드는 8일(현지시간) BBC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능한 가장 좋은 몸상태에서 올림픽에 나가게 될 것 같다. 두 메달을 따고 돌아갈 것을 확신한다. 진짜 느낌이 좋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영국이 동계올림픽 설상 종목에서 따낸 메달은 단 하나, 제니 존스가 소치 대회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에서 따낸 동메달이 유일했는데 옴로드는 3개로 늘리겠다는 야심을 품고 있는 것이다.

소치올림픽 출전 자격을 따내지 못했던 옴로드는 4개월 뒤 ‘더블코크 1080’ 고난도 점프에 성공했다. 공중에서 세 바퀴를 돌고 두 차례 뒤집는 점프를 결합한 것인데 여자 스노보더로는 옴로드가 처음이었다. 이 기술을 장착하면서 모스크바 빅이어 월드컵 1위, 아스펜 X게임 슬로프스타일 동메달을 획득했다. 그리고 평창 테스트 이벤트 2관왕에 올라 메달 전망을 밝혔다.
BBC 동영상 캡처
BBC 동영상 캡처
옴로드는 이미 평창 출전권을 확보했고 평창 개막 전 네 차례 빅이어, 11일 밀라노에서 열리는 대회를 시작으로 세 차례 슬로프스타일 월드컵 대회에 나갈 수 있다.

그녀는 “소치 출전권을 잃은 순간 정말 의기소침했지만 더블 10에 성공했을 때 모든 좌절을 내려놓았다. 그 뒤 모든 일이 잘 풀리기 시작했다. 내 확신의 수위는 아주 높아졌다. 지금 어떤 자리든 오를 수 있다고 느낀다. 시상대 위에 올라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대회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년 동안 잔부상에 시달렸다. 복합 골절도 경험했고 등을 다치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 몸은 최상이며 고난도의 기술을 습득하려면 눈밭에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옴로드는 “보통 진짜 힘든 기술을 익히면 그 영향에 대해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그저 무대에 나아갈 뿐이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올림픽이 아주 가까이 다가오니 얘기가 달라진다. 내가 절대적으로 원하는 건 다치지 않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여자 스노보드 종목이 아주 빨리 진화하기 때문에 그런 흐름에 보조를 맞춰야 한다는 점 때문에 새 기술을 익히면 기분이 좋다는 점을 인정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