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한미는 진정한 파트너…계속 서로 지지하고 함께”

트럼프 “한미는 진정한 파트너…계속 서로 지지하고 함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07 22:08
업데이트 2017-11-07 22: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주최한 국빈만찬에 참석, 만찬사를 통해 “한미 양국은 진정한 파트너로서 어려운 시기에 기회를 함께했다. 우리는 훌륭한 기회를 얻고 있으며 계속 서로를 지지하고 서로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건배 제의하는 문 대통령
건배 제의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초청 국빈만찬에서 건배를 제의하고 있다. 2017.11.7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는 수십 년간 흔들리지 않는 우정과 동맹을 이어왔고,지금의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깊고 확고한 시기로, 미국과 한국은 훌륭한 관계”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한미관계에 있어 동맹과 우정을 더 깊이 만들었고 우정을 재확인했다. 한국민들은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희생과 결의로 미래를 만들었다. 한국민은 자유롭고 민주적이고 강한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을 보면 자유와 민족을 강하게 한다면 어떤 결과를 낳을지를 보여준다. 열정과 미래로 한국은 성공을 보여줬고, 우리는 오늘 서로의 우정과 결의를 더 확고히 하고 있다”면서 “자유와 꿈을 가진 사람들이 아름다운 열망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추켜세웠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여름 백악관에서 문 대통령 내외를 환영할 기회를 가졌는데 오늘 이 아름다운 나라에서 훌륭한 한국민을 만나 기쁘고 영광. 오늘 우리는 아주 훌륭한 하루를 보냈고, 내일도 훌륭한 하루를 보낼 것”이라면서 “내일 여러분과 한국의 여러 지도자 앞에서 매우 포괄적인 연설을 한다”며 국회 연설 일정을 소개했다.

그는 “한반도에 자유와 평화가 번성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한국 국민의 모든 꿈이 이뤄지길 바라며 건배를 제의한다”고 잔을 들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