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셀틱 이끄는 브랜던 로저스 “100년 묵은 영국축구사 새로 썼다”

셀틱 이끄는 브랜던 로저스 “100년 묵은 영국축구사 새로 썼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05 12:20
업데이트 2017-11-05 1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이 지난 4일(한국시간) 맥디아미드 파크를 찾아 벌인 세인트존스턴과의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13라운드 원정 경기를 4-0 대승으로 장식하며 영국축구 역사를 새로 썼다. 셀틱 구단은 우리에게 기성용(28·스완지시티)과 차두리(37·은퇴)가 2010~11시즌 함께 몸 담은 클럽으로 낯이 익다.

원래 셀틱은 윌리 메일리 감독이 지휘하던 1915년부터 1917년까지 62경기 연속 무패 기록으로 SPL은 물론, 잉글랜드와 웨일스, 북아일랜드를 망라해도 최다 무패 행진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날 63경기 연속 무패로 한 경기를 늘린 것이다.

브랜던 로저스 감독은 “선수들이 놀라운 프로페셔널리즘으로 일궈낸 믿기지 않는 업적”이라며 “셀틱은 100년이나 묵은 영국 기록을 갖고 있었던 클럽이었다. 그래서 더욱 각별하다”고 BBC 스코틀랜드와의 인터뷰에서 털어놓았다.

어린 시절 셀틱 팬이었던 그는 지금 자신이 지휘하는 선수들을 칭찬하기 전에 “메일리 감독이 이끌던 시절로 되돌아가면 난 그 시절 팻시 갤러거 같은 선수들을 알아보며 자라났다. 그러면 그 팀의 질적 수준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꾸준함이 진짜 인상적이다. 무패 행진이 이어질수록 팀들은 자신의 수준을 좀 더 높이 올려간다”고 칭찬한 뒤 “셀틱과 상대하는 모든 경기가 대단한 경기가 된다. 모두가 셀틱을 깨뜨리는 팀이 나오길 고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지난 시즌 트레블을 달성해 일부는 이번 시즌 등에서도 셀틱의 무패 행진이 내내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로저스 감독은 “언젠간 우리 뜻대로 안되는 경기가 있을 수도 있다. 잘못된 판단이나 실수 때문에. 그러나 그런 일에 대해 생각조차 안하려 한다. 그걸 걱정하고 축구에서 벌어질 일들을 예측하려고 하면 위험한 영역에 들어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로저스는 “내 임무는 선수들이 결코 안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언젠가는 무패 행진이 멈출텐데 선수들이 그에 어떻게 적응하면서 축구를 준경할 만한 수준으로 유지하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브랜던 로저스(오른쪽) 셀틱 감독이 주장 스콧 브라운과 함께 63경기 연속 무패 기록을 쓴 뒤 구단이 미리 준비한 삼페인을 맞잡은 채 웃고 있다. 셀틱 구단 SNS 캡처
브랜던 로저스(오른쪽) 셀틱 감독이 주장 스콧 브라운과 함께 63경기 연속 무패 기록을 쓴 뒤 구단이 미리 준비한 삼페인을 맞잡은 채 웃고 있다.
셀틱 구단 SNS 캡처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