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김정은 “현대적 자동차공업 창설” 트럭공장 근로자 독려

北김정은 “현대적 자동차공업 창설” 트럭공장 근로자 독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04 08:50
업데이트 2017-11-04 0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의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자동차 공장을 시찰하고 현대적인 자동차공업의 창설을 독려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4일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김정은, ‘3월16일공장’ 시찰
김정은, ‘3월16일공장’ 시찰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3월16일공장’을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4일 보도했다. 2017.11.4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3월16일 공장’을 현지지도하고 현대화 과업을 제시했다”라며 김 위원장이 “우리 식의 대형운전기재(트럭) 생산에서 집단적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고 (공장 근로자들을) 치하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이 공장에 대해 1977년 3월 16일에 설립됐다며 “공장은 수령님(김일성)과 장군님(김정은)의 손길 아래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방력을 튼튼히 다지는 데 적극 이바지하는 대규모의 자동차 생산기지로 장성·강화됐다”고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총조립직장, 종합가공직장, 제관직장 등 공장의 여러 곳을 둘러보며 “3월16일 공장을 현대화함으로써 늘어나는 인민경제의 수송 수요를 원만히 보장하고 나라의 국방력을 더욱 튼튼히 다지는 데 적극 이바지하게 하자”고 독려했다.

특히 그는 “1월18일 기계종합공장에서 질 좋은 기관들이 꽝꽝 생산되고 있는 것을 비롯하여 자동차 생산과 연관된 부문들의 물질·기술적 토대가 튼튼한 것만큼 3월16일 공장을 모체로 하여 현대적인 자동차공업을 창설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3월16일 공장을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중심으로 전변시키자는 것이 당의 의도”라며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꾼들, 과학자, 기술자, 종업원들이 공장을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생산기지로 꾸릴 대담한 목표와 야심을 안고 달라붙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장의 과학기술 보급실을 더 잘 마련하고 노동자를 위한 문화·후생시설들을 건설하라고 지시한 뒤 공장 근로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