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출범 100일 쑥쑥 자란 ‘카뱅’ 내년 전·월세대출 상품 출시

출범 100일 쑥쑥 자란 ‘카뱅’ 내년 전·월세대출 상품 출시

최선을 기자
입력 2017-11-04 00:36
업데이트 2017-11-04 0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앱으로 서류 보내면 휴일에도 ‘OK’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신용대출 금리로 ‘메기’ 역할을 톡톡히 한 카카오뱅크가 내년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내놓는다.

카카오뱅크는 3일 서울 용산구 본사 제1고객센터에서 출범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앞으로의 상품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내년 1분기 출시되는 카카오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도 인터넷 전문은행 특성상 지점 방문 없이 모든 절차가 이뤄진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서류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언제 어디서나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평일 은행 영업시간에 맞춰 이사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장점이다. 이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기반으로 한다. 금리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용우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정부 정책이 주택담보대출 규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우리의 주요 고객인 20~30대는 전·월세 대출을 더 많이 찾아 이 상품을 먼저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호영 공동대표는 은산분리완화법안이 국회에 묶여 있는 것에 대해 “짧은 시간 큰 사랑을 받은 것은 그만큼 기존 은행과 다르고 앱의 완결성도 높았기 때문인데 은산분리 완화가 안 되면 이런 혁신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기존 CU 편의점에서만 가능했던 ‘스마트 출금’(카드 없이 휴대전화로만 현금 출금) 서비스는 오는 7일부터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면세점 등에 설치된 롯데 자동입출금기기(ATM)로 확대한다. 내후년에는 카카오뱅크 신용카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1-04 10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