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천주교 세례 받고 가톨릭 신자돼…세례명 ‘하상 바오로’

안철수, 천주교 세례 받고 가톨릭 신자돼…세례명 ‘하상 바오로’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03 18:36
업데이트 2017-11-03 1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세례를 받고 가톨릭 신자가 됐다.
염수정 추기경으로부터 성경 선물받는 안철수
염수정 추기경으로부터 성경 선물받는 안철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정식 세례를 받고 가톨릭 신자가 됐다. 3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안 대표는 지난달 11일 국회 경당(주임신부가 상주하지 않는 성당)에서 서울대교구 직장사목국 국회전담 사제인 백충열 신부가 집전한 세례성사를 받았다. 서울대교구 관계자는 “안 대표가 지난달 31일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한 자리에서 세례 사실을 밝혔다”며 “염 추기경께서 ‘성인들의 모습을 본받길 바란다’고 안수기도로 축복하며 성경과 묵주를 선물했다”고 말했다. 2017.11.3 [천주교 서울대교구 제공=연합뉴스]
3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안 대표가 지난달 11일 국회 경당(輕經·주임신부가 상주하지 않는 성당)에서 서울대교구 직장사목국 국회전담 사제인 백충열 신부가 집전한 세례성사를 받았다.

세례명은 성(聖) 정하상 바오로를 본받아 ‘하상 바오로’로 했다. 대부(代父)는 오유방 변호사가 맡았다.

오 변호사는 민주공화당 당적으로 제9대, 10대 국회의원을, 민자당 당적으로 제13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현재 대한민국헌정회 법률고문을 맡고 있다.

서울대교구 관계자는 “안 대표가 지난달 31일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한 자리에서 세례 사실을 밝혔다”며 “염 추기경께서 ‘성인들의 모습을 본받길 바란다’고 안수기도로 축복하며 성경과 묵주를 선물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서울대 의대 재학 시절 가톨릭 학생회에서 활동했으며,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도 가톨릭 단체에서 봉사하다 만났다. 학창시절 종로구 혜화동성당에서 세례성사를 위한 교리는 이수했으나 세례성사는 받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