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도할 때 잠들기도 한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고백

“기도할 때 잠들기도 한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고백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7-11-01 22:42
업데이트 2017-11-02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란치스코 교황이 기도할 때 잠에 빠지기도 한다고 고백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31일(현지시간) 가톨릭 방송채널 TV2000 프로그램에 출연해 “때때로 나는 기도 중에 잠들곤 한다”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테레사 수녀도 마찬가지였다”면서 “(기도 중인) 기독교인들은 아버지의 굳센 팔에 안긴, 안심하고 잠들 수 있는 아기와 같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AFP통신은 “올해로 80세인 프란치스코 교황은 기운이 넘치지만 기도할 때에는 매우 심각한 표정을 짓는다”면서 “고개를 꾸벅거리거나 긴 시간 눈을 감고 있기도 한다”고 전했다. 가디언은 “프란치스코 교황은 매일 오후 9시에 눈을 붙이고 오전 4시에 눈을 뜬다”면서 교황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고령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빡빡한 일정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은 점심식사 후 토막잠을 자는 덕분”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황청은 지난 30일 ‘핵무기 없는 세상과 완전한 군축을 향한 전망’ 회의를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회의에서 북핵 문제가 주요 의제로 다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라레푸블리카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중재하려고 한다”고 분석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7-11-02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