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년같이 도전하는 젊은 KB가 되자”

“청년같이 도전하는 젊은 KB가 되자”

최선을 기자
입력 2017-11-02 01:00
업데이트 2017-11-02 0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종규 회장 창립 16주년 기념식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은 1일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와 같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은행의 경쟁자가 될 것”이라면서 “청년같이 젊게 일하는 국민은행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
윤 회장은 이날 KB국민은행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금융 서비스 분야는 어느새 IT 신기술의 전쟁터가 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윤 회장은 “올해는 리딩뱅크 위상 회복의 원년”이라면서 “국민은행은 과거의 부진했던 모습을 떨치고 리딩뱅크로서 갖춰야 할 모습을 차근차근 채워 가고 있다”고 지난 3년간의 임기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청년같이 도전하는 젊은 KB, 최고의 고객만족으로 첫 번째로 선택받는 KB, 민첩하고 빠른 KB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허인 신임 국민은행장의 취임을 앞두고는 “신입 행원도 회장, 은행장의 꿈을 키우면서 KB 백년대계를 준비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 승계의 소중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고 평가했다.

오는 21일부터 윤 회장의 두 번째 임기와 허 신임 행장의 임기가 동시에 시작되면서 KB금융지주는 3년 만에 지주사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한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1-02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