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험생 건강 챙기는 우유요리 레시피 3가지

수험생 건강 챙기는 우유요리 레시피 3가지

입력 2017-10-20 14:11
업데이트 2017-10-20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18년 수능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 관리. 체력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가 필수다.
2018년 수능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 관리. 체력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가 필수다.
2018년 수능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 관리. 체력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가 필수다. 공부하는 시간에 쫓겨 식사를 거르거나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간편하고 든든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우유요리를 소개한다.

▲ 우유소스 브로콜리 수프 (소요시간 : 15분)
우유 소스 1컵+1/2컵(300㎖), 브로콜리 1/4개, 양파 1/8개, 버터 1큰 술, 우유 1컵(200㎖),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씩이 필요하다.

먼저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썰고 양파를 채 썬다. 냄비에 버터를 넣어 녹인 다음 브로콜리와 양파를 넣어 2분 정도 볶는다.

재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우유 소스를 넣고 5분 정도 끓이다가 믹서에 갈아준다. 이것을 냄비에 넣고 중간불로 3분 정도 끓여 우유 1컵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Tip) 우유 소스를 수프로 활용하면 좋다. 어느 재료와 함께 넣어도 잘 어울리는 수프를 완성할 수 있다.

▲ 우유 고구마 말랭이죽 (소요시간 : 15분)
재료로는 쌀 1/4컵, 고구마 말랭이 1봉(60g), 물 1컵, 우유 1컵(200㎖), 설탕 적당량, 소금 약간이 필요하다.

쌀을 깨끗이 씻어 물에 20분 정도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불린 쌀과 고구마 말랭이, 물 1컵을 믹서에 곱게 갈아준다. 냄비에 넣고 우유를 첨가해 눌어붙지 않게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5분 정도 끓인다. 죽이 푹 퍼지면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이 때, 설탕 대신 꿀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해도 좋다.

Tip) 우유를 넣어 끓인 죽은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우유 마 주스 (소요시간 : 10분)
준비할 재료는 우유 1컵 반(250g), 마 1/2개, 사과 1/2개, 꿀 2큰 술, 계피가루 약간.

껍질을 깨끗이 제거한 마와 사과를 깍둑썰기로 잘라준다. 믹서에 마와 사과를 1:1의 비율로 넣고 우유와 함께 갈아준다. 이 때, 마 특유의 향이 싫다면 사과를 더 넣어준다. 기호에 따라 꿀의 양을 조절하고 계피가루를 올려주면 완성이다.

Tip) 마 껍질을 벗길 때 가려울 수 있으므로 비닐장갑을 끼는 것이 좋고, 생마가 믹서에 잘 갈리지 않을 경우에는 익힌 마를 넣어주면 된다.

이와 관련해 원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영은 교수는 “수험생에게 최적화된 두뇌 상태와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우유를 아침식사로 추천한다”며 “영양소 공급과 적당한 스트레칭도 스트레스 해소와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