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정규직 다 없애는 건 아니다” 일부 언론 보도 비판한 李총리

“비정규직 다 없애는 건 아니다” 일부 언론 보도 비판한 李총리

박찬구 기자
입력 2017-10-19 22:44
업데이트 2017-10-20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자리 로드맵 다룬 기사 언급 “이해 못했거나 알면서도 오도”

이낙연 국무총리가 현 정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과 관련한 일부 언론 보도가 ‘사실을 의도적으로 오도하고 있다’며 공개 비판했다. 1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며 전날 일자리위원회가 발표한 일자리 로드맵을 다룬 언론보도 내용을 언급하면서다. 신문기자 출신인 이 총리가 언론보도 내용을 작심 비판한 것은 취임 이후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봉하마을 너럭바위 앞에 무릎 꿇은 李총리
봉하마을 너럭바위 앞에 무릎 꿇은 李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1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방문, 너럭바위에서 묵념하고 있다.
김해 연합뉴스
이 총리는 회의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모든 비정규직을 없애겠다는 것이 처음부터 아니었다”며 “계속적·상시적 업무 등 일정한 기준 내에 있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단계적으로 전환하자는 것”이라며 운을 뗐다.

이 총리는 이어 “오늘 아침에 보도된 것을 보면 모르고 그렇게 보도했거나, 아니면 알면서도 오도하고 있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은 의심이 드는 게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예를 들어 ‘공공부문은 모든 자리를 전부 정규직화하려는 것’이라는 투의 보도가 있는데 처음부터 그것이 아니다”라며 “자꾸 그렇게 몰고 가는 것은 아직도 이해를 못 하거나 의도적이라고 생각한다. 몰랐다면 이해를 제대로 해 줬으면 좋겠고, 의도라면 그런 의도를 버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총리는 이날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비공개로 예방했다. 이 총리는 방명록에 ‘나라다운 나라로 사람 사는 세상, 이루겠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못난 이낙연’이라고 썼다. 이 총리는 묘역에 헌화한 뒤 너럭바위로 옮겨 무릎을 꿇고 묵념했다. 이 총리는 지난 7월과 9월 봉하마을을 방문하려 했으나 국회 일정과 북한 미사일 도발 사태로 일정을 미뤘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2017-10-20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