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혁신위 “박근혜 자진탈당 권유 입장 변함없다”

한국당 혁신위 “박근혜 자진탈당 권유 입장 변함없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0-18 15:59
업데이트 2017-10-18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자진 탈당’ 권유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5차 혁신안 발표
자유한국당 5차 혁신안 발표 류석춘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제5차 혁신안을 발표하고 있다. 2017.10.18 연합뉴스
류석춘 혁신위원장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5차 혁신안 발표 기자회견에서 “혁신안으로 박 전 대통령과 두 의원에 대해 자진 탈당을 권유했었는데, 최근 박 전 대통령의 재판 발언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는지 (여러분이) 질문한다면 (대답은) 바뀐 것이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 대통령은 최근 법정에서 ‘정치보복’을 주장하며 사실상 ‘재판 보이콧’을 선언했다. 하지만 한국당은 이와 같은 박 전 대통령의 발언에 관계없이 박 전 대통령과 친박(친박근혜)계 인사들에 대한 인적청산을 단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류 위원장은 “(박 전 대통령이) 그런 발언을 6개월 전에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은 든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이 현역인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징계에는 소극적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당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세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혁신위의 방향대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홍준표 대표에게 압력을 많이 넣고 있다”고 강조했다.

만약 당이 혁신안을 수용하지 않고 단순히 ‘권고’에만 그쳤을 때의 대응책을 물은 데 대해선 “중대결심을 할 때가 되면 할 생각”이라며 “아직 중대결심을 실행할 단계는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향후 혁신 과제에 대해서는 당협위원장 정리 문제, 서민경제정책 혁신안, 강령 변경 작업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류 위원장은 아울러 “당명을 바꾸는 것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면서 “다만 횃불 모양의 로고는 변경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