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톡서 고운말 쓰게해주세요” 초등생 제안에 대표 반응은?

“카톡서 고운말 쓰게해주세요” 초등생 제안에 대표 반응은?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0-17 16:40
업데이트 2017-10-17 16: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방 초등생 “카톡에 고운말 기능 넣어달라”는 제안
임지훈 대표, 선물과 함께 손편지 “고맙다, 알았다” 답장

지방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우리말 청정 공간으로 만들어 달라는 아이디어를 냈다가 기대치도 않은 대표의 ‘깜짝 답장’을 받았다.
카카오톡 메신저
카카오톡 메신저 서울신문DB
지난달 말 경북 구미시 원호초등학교 5학년 4반 학생들은 다가오는 한글날을 기념해 카카오톡에서 우리말을 지킬 수 있는 기능을 생각하는 프로젝트를 했다.

아이들은 한글의 의의를 일깨우는 바탕화면을 만들고 맞춤법을 대화체로 알려주는 ‘세종대왕 봇’(대화형 로봇)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또 메신저에서 고운말을 쓰면 1도씩 온도가 올라가고 목표치를 넘기면 선물을 주는 ‘바른말 온도계’를 넣고 좋은 말을 하는 메신저 친구들을 별표로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하자는 제안도 있었다.

담임인 이기태 교사는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프로젝트 결과물을 카카오 본사에 보냈다.

17일 이 교사와 카카오측에 따르면 16일 5학년 4반 교실로 임지훈 카카오 대표이사가 “아이디어가 좋아 잘 검토하겠다”고 직접 손으로 쓴 편지와 학생들을 위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공책과 인형 선물이 도착했다.

임 대표는 편지에서 “학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너무 예쁘고 아이디어가 좋아 감동했다”며 “제안 내용은 카카오톡 팀에서 검토하고 있고 좋은 아이디어를 줘서 정말 고맙다”고 답했다.

실제 카카오측은 “학생들이 제안한 기능에 대해 법적, 기술적 검토를 진행하는 단계”라며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카카오톡에 도입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