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학 딸, 피해자 친구들과 카톡서 ‘살아는 있겠지ㅋㅋㅋ’ 거짓말

이영학 딸, 피해자 친구들과 카톡서 ‘살아는 있겠지ㅋㅋㅋ’ 거짓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0-14 10:05
업데이트 2017-10-14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중생을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의 딸 A양이 피해자 어머니와의 전화통화와 친구들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에서 태연하게 거짓말을 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휠체어 타고 나타난 ‘어금니 딸’
휠체어 타고 나타난 ‘어금니 딸’ 딸의 친구를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이영학씨의 딸이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받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서울북부지법으로 이동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14일 SBS에 따르면 A양은 피해자 어머니와 피해자가 실종된 당일 밤 10시 30분쯤 전화통화를 했다.

피해자의 어머니는 “그러면 열두시 삼십 분에 뭐했어? 미안한데…”라고 물었고 A양은 “그냥 얘기하면서 놀았는데…”라고 말했다. 피해자 어머니는 “그냥 길거리에서?”라고 재차 물었고 A양은 “네…그냥 친구 만나러 가야 한다고 하면서 급하게 갔어요”라고 답했다. 또 피해자 어머니가 “급하게? 친구 만나러? 누구 만나는지 모르고?”라고 말하자 A양은 “네”라고 대답했다.

피해자 어머니는 SBS를 통해 “전혀 능숙하게, 보시면 들으시면 알잖아, 너무 능숙해요. 누가, 누가 그런 생각을 하겠어요. 너무 미안했어요. 오히려 늦게 전화를 해서”라고 말했다.

SBS는 피해자가 실종된 다음 날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A양이 피해자의 친구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도 공개했다.

A양은 피해자의 실종 소식을 전하는 친구에게 “근처에 나쁜 사람들이 좀 많냐”고 하고, “괜찮아 살아는 있겠지…” 하더니 웃음 표시를 잇달아 보냈다.
이영학 딸, 피해자 친구들과 카톡서 ‘살아는 있겠지ㅋㅋㅋ’ 거짓말
이영학 딸, 피해자 친구들과 카톡서 ‘살아는 있겠지ㅋㅋㅋ’ 거짓말 출처=SBS 화면 캡처
A양은 피해자에게 아버지가 시킨 대로 수면제가 든 음료수 한 병을 마시게 하고도, 신경안정제와 수면제가 든 음료수를 감기약과 몸에 좋은 음료라고 속여 더 먹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모든 이 양의 범행이 아버지 이영학에게 심리적으로 종속돼 맹목적으로 저지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