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부대시설도 특화설계시대…입주민 만족도 극대화 위한 설계 ‘눈길’

아파트 부대시설도 특화설계시대…입주민 만족도 극대화 위한 설계 ‘눈길’

입력 2017-10-12 13:46
업데이트 2017-10-12 1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색 부대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지역 내 상징성이 부각돼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러한 차별성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산동 센트레빌 조감도.
이색 부대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지역 내 상징성이 부각돼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러한 차별성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산동 센트레빌 조감도.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색 설계가 적용된 아파트가 광주 상무지구 생활권 일대에 공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색 부대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지역 내 상징성이 부각돼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 잡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러한 차별성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지난 4월 분양 당시 이색 부대시설로 유아풀까지 설계된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서는 점 등에 힘입어 올해 수도권 초고 경쟁률인 평균 84.0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전 주택형 청약이 마감됐다. 또한 지난 5월 분양한 한강메트로자이 역시 단지 내 수영장이 설계되는 등 이색 부대시설 도입에 힘입어 4천여 가구의 대단지 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9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업계관계자는 “시대가 변할수록 수요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져 다양하고 이색적인 특화 부대시설들이 마련된 아파트가 인기”라며 “특히 입주민의 여가와도 관련된 단지 내 물놀이 시설이나 옥상테라스 설계 등이 있는 아파트는 실거주 만족도 역시 높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옥상미니풀장, 옥상테라스는 물론 최상층 펜트하우스 복층 설계, 어린이놀이터 등 알찬 부대시설이 마련된 아파트 우산동 센트레빌이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이 단지는 드레스룸, 펜트리, 알파룸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 외관디자인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한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부건설·신성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에 공급하는 우산동 센트레빌은 공동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지하 3층~지상 17층, 4개동으로 구성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69~84㎡ 209세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28실이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