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소연 “올해의 선수” 박성현 “베어 트로피”

유소연 “올해의 선수” 박성현 “베어 트로피”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10-11 00:50
업데이트 2017-10-11 0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PGA KEB하나은행 대회 내일 티오프 앞두고 자신감

“올해의 선수가 되고 싶다.” vs “베어 트로피(최저타수상)가 욕심난다.”
왼쪽부터 최혜진, 브룩 헨더슨, 유소연, 박성현, 전인지. 연합뉴스
왼쪽부터 최혜진, 브룩 헨더슨, 유소연, 박성현, 전인지.
연합뉴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개인 기록에서 뜨거운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는 유소연(27)과 박성현(24)이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티오프를 이틀 앞둔 10일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골프클럽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가장 하고 싶은 1위 목표를 각각 이렇게 밝혔다. 대회는 12~15일 오션코스에서 치러진다. 세계 랭킹 1~3위인 유소연과 박성현, 렉시 톰프슨(22·미국)이 1라운드에서 동반 플레이를 펼쳐 더욱 눈길을 끌게 됐다.

유소연은 “꼭 하나를 꼽자면 올해의 선수다. 올해 제가 정말 훌륭하게 치러 냈다는 훈장처럼 받을 수 있는 상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올해의 선수상 부문에서 유소연은 150점을 받아 톰프슨(147점)과 박성현(130점)을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에 반해 ‘슈퍼 루키’ 박성현은 평균타수 1위를 탐냈다. 그는 “지난해 한국 투어에서 최저 타수를 기록했는데 LPGA 투어에서도 꼭 한 번 받고 싶은 게 베어 트로피”라고 의욕을 내보였다. 평균타수에선 톰프슨(69.015타)이 전체 1위로 박성현(69.092타)을 간발의 차로 앞섰다. 시즌 성적에 대해서도 “점수로 치면 80점이다. 칭찬해 주고 싶은 점수다. 신인의 자세로 주눅 들지 않고 나만의 플레이를 하려고 했는데 잘 맞아떨어져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루키’ 최혜진(18)과 ‘준우승 징크스’에 시달리고 있는 전인지(23), 지난 2일 끝난 뉴질랜드여자오픈에서 시즌 2승을 달성한 브룩 헨더슨(20·캐나다)도 참석했다. 최혜진은 “첫 출전인 대회라 너무 잘하려는 욕심보다 얼마나 적응을 잘하고 내 플레이를 잘 보여 줄 수 있는가를 입증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전인지는 “올해 우승 없이 준우승만 다섯 차례 했다. 국내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며 시즌 첫 승의 의지를 드러냈다. 헨더슨은 “한국에 두 번째 왔다. 지난해에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는데 이번엔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 뉴질랜드에서 휴가도 즐겨 재충전했다”며 웃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10-1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