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금니 아빠’ 의문 또 하나…며느리 성폭행혐의 계부, 소환불응

‘어금니 아빠’ 의문 또 하나…며느리 성폭행혐의 계부, 소환불응

입력 2017-10-10 17:00
업데이트 2017-10-10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며느리 추가 피해 신고한 다음 날 투신 사망…미스터리 풀 단서 될까

딸 친구를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어금니 아빠’ 이모(35)씨가 범행을 시인했지만, 살해 방법과 동기는 여전히 풀리지 않은 의혹투성이다.

이 가운데 또 하나의 의문점인 이씨의 아내이자 며느리를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의 소환 통보를 받은 계부 A(60)씨가 소환 조사에 불응, 의혹은 더 커지고 있다.

강원 영월경찰서는 10일 이씨의 의붓아버지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었으나 A씨가 이날 불출석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언론사 취재에 부담을 느껴 전화상으로 불출석 사유를 전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에게 추가 소환을 통보한 이후에도 계속 조사에 응하지 않으면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강제 조사할 방침이다.

이씨의 아내 최모(32)씨는 시어머니와 사실혼 관계에 있는 A씨로부터 수년간 성폭행을 당했다며 지난달 1일 고소장을 냈다.

고소장은 남편인 이씨와 함께 경찰서에 방문해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는 고소장에서 A씨로부터 2009년 3월 초부터 지난 9월 초까지 8년간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이씨는 딸의 치료비 마련 등을 위해 미국에 간 상태였다.

남편이 미국에 가 있는 동안 서울 자택에 머물던 최씨는 시어머니가 사는 영월의 시댁을 가끔 오갔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와 최씨는 고소장을 제출한 지 닷새 만인 같은 달 5일 오전 5시께 추가 피해 사실을 신고했고, 경찰은 A씨를 같은 날 불러 1차 조사했다.

그러나 최씨는 추가 피해를 신고한 지 하루 만인 지난 6일 오전 0시 50분께 서울시 자신의 집 5층에서 떨어져 숨졌다.

이 사건은 그로부터 한 달여 뒤 이씨의 딸 친구인 여중생 B(14)양이 영월의 한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아내가 숨지자 이를 비관해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보관 중인 약을 딸의 친구인 B양이 먹어 사고로 숨졌다는 이씨의 주장이 나오면서 B양의 사망을 둘러싼 의혹을 풀 단서가 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즉, 의붓아버지의 아내 성폭행 고소 사건과 아내의 죽음, 이를 비관한 이씨의 자살 결심, 이를 위해 이씨가 준비한 수면제를 여중생 B양이 잘못 먹어 사고로 이어졌다는 이씨의 주장은 서로 연관성이 있어 보였다.

그러나 숨진 여중생에게서 ‘목 졸린 흔적’이 발견되는 등 속속 드러나는 타설 정황과 경찰의 집중 추궁 끝에 이씨가 여중생 살해를 시인하면서 사고사 주장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더구나 숨진 이씨 아내의 유서 내용과 이씨가 아내의 자살을 방조했을 가능성까지 복잡하게 얽히면서 사건은 여전히 미스터리 투성이다.

결국, 한 달 전 벌어진 이씨 아내의 성폭행 고소 사건이 여중생 B양 사망 사건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다.

이씨의 계부 A씨는 1차 조사에 이어 현재까지도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성폭행 피해자가 피해 조사 직후 사망했지만, 관련 증거와 진술을 녹화를 확보한 만큼 이를 토대로 고소 내용이 사실인지를 확인하는데 수사력을 모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