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TBC “신혜원이 태블릿PC 썼다고 주장한 시기에 ‘기밀 문서’ 수두룩”

JTBC “신혜원이 태블릿PC 썼다고 주장한 시기에 ‘기밀 문서’ 수두룩”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0-09 21:04
업데이트 2017-10-09 2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가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설’에 대해 9일 대응하고 나섰다.
JTBC,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설’에 반박
JTBC,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설’에 반박 출처=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이날 JTBC 뉴스룸에서는 ‘또 불거진 태블릿PC 조작설…집중해부’를 특집으로 보도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 몸 담았던 신혜원씨는 JTBC가 입수해 보도한 태블릿PC를 캠프에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사용한 시기는 2012년 10월부터 12월까지라고 했다.

하지만 JTBC에 따르면 신씨가 당시 태블릿PC로 받았다고 주장한 ‘홍보 SNS 본부 운영 방안’ 문건의 경우 작성 시기는 대선 이후인 2012년 12월 29일로 내용도 인수위 기간 동안 SNS 본부 운영 방안이다.

특히 JTBC는 태블릿PC 안에는 대선 캠프에서 사용했다고 볼 수 없는 문서들이 수두룩하다고 밝혔다. 호주 총리의 대통령 당선 축하 전화를 앞두고 작성된 참고 자료가 대표적이다. 비공개로 진행된 박근혜 당시 대통령 당선인과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회담 참고 자료도 받았다. 우리 군이 북한 국방위원회와 3차례 비밀접촉이 있었다는 기밀 내용이 담긴 문건이다.

신씨 주장대로라면 대선 캠프 활동을 했다는 신씨가 대선 직후에도 인수위 홍보 전략이나 국방 기밀 등을 받아봤다는 것이다.

JTBC는 최순실씨와 관련된 다수의 문서를 포함해 국가 기밀 정보 등까지 다운로드받은 기록이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신씨가 사용했다고 주장한 기간에 태블릿PC에 저장된 문건들을 보면 최순실씨와 관련한 문건들도 포함돼 있다. 최씨가 1980년대 운영했던 ‘육영재단 유치원’ 비판과 관련한 기사에 대한 반박자료가 있고,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본명인 ‘유연’이라는 아이디로 작성된 유세문도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