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어붙은 한·중… 김정숙 여사 찾아온 中대사

얼어붙은 한·중… 김정숙 여사 찾아온 中대사

입력 2017-09-28 00:22
업데이트 2017-09-28 0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얼어붙은 한·중… 김정숙 여사 찾아온 中대사
얼어붙은 한·중… 김정숙 여사 찾아온 中대사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청와대 본관에서 추궈훙 주한 중국대사 내외가 선물한 중국의 대표적인 근대화가 치바이스의 작품집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김 여사와 추 대사의 만남은 정부의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의 경제 보복으로 한·중 관계가 최악인 상황에서 문화와 예술을 접점으로 이어진 사실상 유일한 ‘공식적 고위급 접촉’이란 점에서 주목된다. 왼쪽부터 추궈훙 주한 중국대사, 김 여사, 추 대사의 부인 리산. 추 대사는 부인 리산과 함께 ‘중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치바이스의 작품집을 들고 청와대를 찾았다. 지난 8월 치바이스 전시회 때 함께 관람했던 중국 미술가 한메이린이 김 여사에게 보내 주기로 약속했던 것을 추 대사가 외교 행낭을 거치지 않고 중국에서 공수해 온 것이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27일 청와대 본관에서 추궈훙 주한 중국대사 내외가 선물한 중국의 대표적인 근대화가 치바이스의 작품집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김 여사와 추 대사의 만남은 정부의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의 경제 보복으로 한·중 관계가 최악인 상황에서 문화와 예술을 접점으로 이어진 사실상 유일한 ‘공식적 고위급 접촉’이란 점에서 주목된다. 왼쪽부터 추궈훙 주한 중국대사, 김 여사, 추 대사의 부인 리산. 추 대사는 부인 리산과 함께 ‘중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치바이스의 작품집을 들고 청와대를 찾았다. 지난 8월 치바이스 전시회 때 함께 관람했던 중국 미술가 한메이린이 김 여사에게 보내 주기로 약속했던 것을 추 대사가 외교 행낭을 거치지 않고 중국에서 공수해 온 것이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2017-09-28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