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KBS1 일요일 오전 10시 10분) KBS가 오랜만에 주말 아침 드라마를 선보인다. 과거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산너머 남촌에는’ 등을 방송했던 시간대다. 24일 첫 방송하는 ‘안단테’는 전형적인 도시 소년 시경(카이)이 시골의 한 고등학교로 전학한 뒤 예상치 못한 일을 겪게 되며 진정한 삶과 사랑의 의미를 깨우치게 되는 내용의 청춘 드라마다. 시경은 어느 날 군것질거리를 사 오던 중 불량배들을 발견하고 도망치려 하지만 이내 앞을 가로막힌다. 제작진은 “시경이 불량배들과 맞닥뜨리는 장면은 극 초반 이야기의 중심축을 구성하는 사건”이라며 “시경이 시골로 전학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고 설명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5분) 지난달 말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으로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게 징역 4년이 선고됐다. 베일에 싸인 곳으로부터 내려온 과제를 은밀히 수행한 사람들은 매일같이 정부 정책을 지지하거나 야당을 공격하는 내용의 논평을 내고 댓글을 달았다. 국가기관을 이용해 여론을 장악하고 조작했던 지난 9년 정권이 가진 의혹의 실체를 파악하고 책임을 묻는다.

■효리네 민박(JTBC 일요일 저녁 8시 50분) 이효리와 이상순, 아이유가 마지막 손님을 떠나보낸다. 지난 5월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실제 거주하는 제주도 자택을 배경으로 가수 아이유와 함께 15일간 민박집을 운영했다. 영업 종료일 풍경뿐만 아니라 손님들이 민박집에 숙박하면서 느꼈던 솔직한 감상과 후기가 공개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