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약 투약’ 남경필 장남 구속…“아들, 죄값 받아야”

‘마약 투약’ 남경필 장남 구속…“아들, 죄값 받아야”

입력 2017-09-19 18:50
업데이트 2017-09-19 2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면회 후 “사랑하기에 마음 아파…전 부인 힘들어해 만날 예정”

장남, 필로폰 밀반입·투약 혐의로 구속…“혐의 소명·도망 염려”
이미지 확대
남경필 지사의 장남 ‘마약 투약 혐의’
남경필 지사의 장남 ‘마약 투약 혐의’ 필로폰을 밀반입해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경필 경기지사의 장남이 19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필로폰 밀반입·투약 혐의로 체포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장남을 19일 구속했다.

서울중앙지법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남 지사의 첫째 아들(26)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경찰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신청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오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도망의 염려가 있어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오후 7시께 장남이 수감된 성북경찰서 유치장을 방문해 장남을 30분간 면회했다.

양손에 옷가지로 가득한 쇼핑백을 들고 온 남 지사는 “오전에 둘째 아들이 면회했는데 (장남이) 옷이랑 노트가 필요하다고 했다길래 가져왔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본인 구속영장이 발부된 사실을 모르길래 말해주고, 지은 죄를 받은 것이라고 얘기했다”면서 “안아주고 싶었는데 (칸막이로) 가로막혀 있어서 못 안아줬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서 “아들은 미안하다고 얘기하더라. 아들로서 사랑하기 때문에 마음이 너무 아프다”면서 “그렇지만 사회인으로서 저지른 죄(값)에 대해서는 있는 대로 죄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들이 마약에 손댄 사실은) 몰랐다”면서 구속된 아들의 모친인 전 부인도 현재 힘들어하고 있어 이날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 지사의 장남은 최근 중국으로 휴가를 다녀오면서 필로폰 4g을 속옷에 숨겨 밀반입해 16일 강남구 자택에서 수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7일 오후 11시께 남씨를 긴급체포해 18일 오전부터 8시간가량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남씨는 경찰 조사와 법원 영장심사에서 혐의를 대체로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