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 타 차로 갈린 ‘준우승 징크스’

한 타 차로 갈린 ‘준우승 징크스’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9-04 23:52
업데이트 2017-09-05 0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PGA 포틀랜드 클래식

전인지 올해만 5번째 준우승 “멘털 회복… 에비앙 준비 완료”
‘2위 12번’ 루이스 3년 만에 우승
4일(한국시간) 미국 포틀랜드의 컬럼비아 에지워터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캠비아 포틀랜드 클래식 최종 라운드 2번홀에서 전인지가 힘차게 드라이버 티샷을 한 뒤 날아가는 공을 바라보고 있다. 포틀랜드 AP 연합뉴스
4일(한국시간) 미국 포틀랜드의 컬럼비아 에지워터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캠비아 포틀랜드 클래식 최종 라운드 2번홀에서 전인지가 힘차게 드라이버 티샷을 한 뒤 날아가는 공을 바라보고 있다.
포틀랜드 AP 연합뉴스
전인지(23)가 또다시 우승의 문턱에서 아쉽게 주저앉았다. ‘코리안 시스터스’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연속 우승도 ‘5’에서 멈춰 섰다.

전인지는 4일(한국시간)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컬럼비아 에지워터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캠비아 포틀랜드 클래식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6개를 쓸어 담으며 선두 스테이시 루이스(32·미국)를 맹추격했지만 1타 차로 준우승에 그쳤다. 합계 19언더파 269타.

2014년 6월 아칸소 챔피언십 이후 3년간 우승 없이 준우승만 12차례 기록한 루이스가 전인지를 제물로 ‘준우승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반면 전인지는 ‘준우승 꼬리표’를 이어가게 됐다. 그는 지난 3월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 4월 롯데 챔피언십, 5월 킹스밀 챔피언십, 6월 매뉴라이프 클래식 그리고 이날 대회까지 올해 총 5차례나 2위에 머물렀다. 시즌 ‘톱 10’에 9차례나 진입할 정도로 샷감이 나쁜 편도 아닌데 유독 우승컵 앞에만 서면 작아지고 있다. 지난해 9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것이 가장 최근의 일이다.

‘준우승 전문 선수’들의 우승 경쟁은 마지막까지 가슴을 졸이게 했다. 4타 뒤진 채 최종 라운드에 나선 전인지는 12번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루이스를 2타 차로 따라붙었다. 16번홀에서 7m가 넘는 긴 거리의 버디 퍼팅을 성공시켜 1타 차로 루이스를 압박했다. 하지만 17번홀에서 짧은 3m짜리 버디 퍼팅을 놓쳤고, 18번홀에서는 공이 러프에 빠져 더이상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루이스도 17·18번훌에서 힘겹게 파 세이브를 하며 타수를 잃지 않았다.

전인지는 “힘든 시간을 보냈던 루이스에게 축하를 해 주고 싶다”며 “(지난달) 브리티시 여자오픈에서 심리적으로 흔들렸는데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다. 이제 골프를 더 즐길 수 있고, (다음주 열리는) 에비앙 챔피언십에 나갈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전인지의 준우승으로 LPGA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들의 연속 우승 행진도 5개 대회에서 마감됐다. 지난 7월 US여자오픈(박성현)을 시작으로 마라톤 클래식(김인경), 레이디스 스코티시오픈(이미향), 브리티시 여자오픈(김인경), 캐나다 퍼시픽 여자오픈(박성현)에서 연이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9-05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