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한국당 보이콧에 “어떻게 대처할지 신중히 결정할 것”

바른정당, 한국당 보이콧에 “어떻게 대처할지 신중히 결정할 것”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02 22:08
업데이트 2017-09-02 22: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은 2일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 영장 발부에 반발, 정기국회 보이콧을 결정한 것에 대해 “우리 당도 어떻게 대처할지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 관련 한국당 의총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 관련 한국당 의총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일 오후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 영장 발부와 관련 긴급 의총을 열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 논의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등 야당은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2017.9.2 연합뉴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의회민주주의를 지키면서 청와대의 일방적 독주를 저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최고위원회와 의원총회를 통해 당내 의견을 수렴, 결정할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다만 이 대변인은 “한국당이 조금 전 정기국회 보이콧을 결정했다고 하는데 과연 이것이 최선의 방안인가에 대해서는 고민과 답답함이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근본적 원인은 정부·여당의 독선에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촛불과 광장의 명령’이라며 적폐청산을 명분으로, 도를 넘는 행태를 보이고 신(新) 적폐를 쌓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민주주의가 마비되는 사태는 누구도 원하는 바가 아닐 것이다. 이러다가 의회도 의회를 떠나 광장으로 나가고, 촛불을 드는 사태가 초래되지 않을지 걱정스럽다”며 “정부 여당의 변화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