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박성진 장관 후보자 지명철회 결단해야”…문 대통령에 촉구

국민의당 “박성진 장관 후보자 지명철회 결단해야”…문 대통령에 촉구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8-31 21:25
업데이트 2017-08-31 2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이 3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철회를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질문 듣는 박성진 후보자
질문 듣는 박성진 후보자 창조론 논란에 이어 뉴라이트 사관 문제 등 ‘이념논란’이 불거진 박성진 초대 중소기업벤처부장관 후보자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논란 해명 기자회견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 2017.8.31 연합뉴스
이날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국정운영에 또 다른 암초가 되기 전에 빠른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후보자에 대한 의혹이 일파만파다. 창조론, 뉴라이트, 세금탈루, 자녀 이중국적까지 어느 것 하나 국민의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손 수석대변인은 박 후보자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국가에 공헌할 일이 있다”며 자진 사퇴할 뜻이 없음을 밝힌 것을 두고 “의혹이 일파만파인데, 자기변명을 늘어놓으며 자진사퇴를 거부했다”며 “정말 국가에 공헌하고 싶다면 이제라도 조용히 물러나시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또 “박 후보자에게 남은 길은 자진사퇴와 지명철회, 단 두 가지 뿐”이라면서 “(박 후보자 사안을) ‘무겁게 보고 있다’는 청와대 답변이 더 기가 막힌다. 이제 와서 재검증을 하고 있다면 어떻게 청와대 인사검증을 믿을 수 있나”라고 꼬집었다.

손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에서 잇따르고 있는 인사참사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밝히고 문책해야 한다”며 “인사검증과 관련된 청와대 참모들이 추천과정을 밝히고 책임지지 않는다면 참사는 반복될 것이고, 그 피해는 국민이 입게 된다”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