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리설주, 슬하에 2남 1녀…아들-딸-아들”

“김정은-리설주, 슬하에 2남 1녀…아들-딸-아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30 10:07
업데이트 2017-08-30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그의 부인 리설주가 슬하에 2남 1녀를 둔 것으로 30일 전해졌다.
리설주에 몸 기댄 김정은
리설주에 몸 기댄 김정은
국정원은 지난 28일 국회 정보위원회 현안 보고에서 “김정은, 리설주 부부가 올해 2월 셋째를 출산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리설주는 지난해 9개월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출산설·불화설·신변이상설 등이 제기된 바 있다.

국정원은 처음 ‘아이의 성별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29일 TV조선은 복수의 정보위 인사와 대북 소식통을 인용해 “셋째는 아들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30일 동아일보는 그동안 성별과 이름 등 구체적 사항이 밝혀지지 않았던 김정은의 첫째 아이가 아들인 것으로 정보 당국이 파악했다고 보도했다. 김정은의 맏아들은 2010년 태어나 현재 일곱 살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가 사실이라면 김정은의 후계자가 생산된 셈이다.

국정원에 따르면 김정은과 리설주 사이에는 모두 세 명의 아이가 있다. 2009년 결혼한 두 사람은 2010년과 2013년 각각 첫째와 둘째를 낳은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 김정은·리설주 부부…축구관람 중 ’박장대소’
북한 김정은·리설주 부부…축구관람 중 ’박장대소’ 북한 김정은 제1위원장과 리설주 부부가 올해 첫 부부동반 공식 활동으로 남자축구 경기를 관람하던 중 박수를 치며 크게 웃고 있다. 조선중앙TV는 김 제1위원장 부부가 13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을 맞아 김일성경기장에서 진행된 만경대상체육경기대회 남자축구 경기를 관람했다고 14일 보도했다. 환하게 웃는 리설주와 선글라스를 끼고 박수를 치며 웃는 김 제1위원장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연합뉴스
지난 2013년 북한을 방문한 미국 농구스타 데니스 로드먼은 김정은 부부의 둘째가 ‘주애’라는 이름의 여아라고 밝혔다. 반면 첫째는 구체적 인적 사항이 파악되지 않았고, 그 탓에 “아들을 낳지 못해 리설주와 김정은 사이에 불화가 생겼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열린 화성 14형 발사 성공 자축 행사에서 김정은이 리설주와 멀리 거리를 두고 걷거나 건배할 때 리설주를 지나치는 등의 모습이 포착되며 불화설이 힘을 얻었다.



그러나 리설주의 셋째 출산과 첫째가 ‘아들’이란 소식이 전해지며 ‘김정은-리설주 불화설’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