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충제 달걀 백서 나온다

살충제 달걀 백서 나온다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7-08-24 22:32
업데이트 2017-08-25 0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재발 않게 교훈 삼아야”

축산업·식품안전TF도 운영
靑, 직원 연차 70% 소진 독려


청와대는 24일 초과근무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연차휴가를 모두 사용하도록 연도별 실천 방안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휴식 있는 삶’과 ‘근로자의 휴가권’을 강조했던 것의 연장선에 있는 이번 조치는 청와대부터 시작하지만 공직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 결과를 설명하면서 “초과근무 단축 및 연차휴가 활성화에 따른 절감 재원은 인력 충원 등에 활용할 것”이라면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해 9월 중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 직원의 연가 사용 활성화 및 초과근무 최소화를 위한 내부 지침 보고가 있었다”면서 “본인에게 부여된 연가에 대해서는 최소 70% 이상 사용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또한 “연가 사용 활성화와 가정의 날(매주 수요일) 정시퇴근 장려를 위해 연가 사용률, 가정의 날 이행률 등을 성과평가 기준에 반영, 성과급 지급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수·보회의에서 ‘살충제 달걀’ 파동과 관련, “이번 사태의 전 과정을 정확하고 소상히 기록해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백서를 발간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주재하는 축산업 태스크포스(TF)와 국무총리실 중심 식품안전관리 TF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전문가와 소비자단체 의견도 적극 수렴하기로 했다. 또 파동 초기 부처 간 혼선이 발생한 점을 감안, 청와대의 위기관리 초기대응 매뉴얼을 개정하기로 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2017-08-25 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