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전시지휘소 방문…“전작권 환수 대비 능력 갖춰야”

문 대통령 전시지휘소 방문…“전작권 환수 대비 능력 갖춰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8-23 15:46
업데이트 2017-08-23 15: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미 연합 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을지연습) 이틀째인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시지휘소를 방문했다.
이미지 확대
전시지휘소 방문한 문 대통령
전시지휘소 방문한 문 대통령 문재인(앞줄 오른쪽) 대통령이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훈련 이틀째인 23일 전시지휘소를 방문해 정경두(왼쪽) 합참의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청와대 제공.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지휘소에서 훈련 진행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군 지휘부에게 “이번 연습 기간에 북한이 도발해 올 경우에 대해서도 철저한 군사 대비테세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을지연습을 통해 “언젠가 전시작전권 환수 시 한·미 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할 능력을 우리 군이 갖춰야 한다”면서 “그간 양국 정부와 군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준비한 연습인 만큼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 대통령은 “현대전은 국가 총력전으로서 군과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민·관·군이 통합 능력을 발휘할 때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면서 “UFG 훈련 기간 군과 정부가 연습을 동시에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상호 연계된 절차와 임무수행 체계를 점검·숙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정부 관계자들에게 “여러분이 있기에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다”면서 “여러분의 국가에 대한 헌신을 신뢰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모두 힘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