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명숙, 내일 새벽 만기 출소…향후 행보가?

한명숙, 내일 새벽 만기 출소…향후 행보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8-22 17:42
업데이트 2017-08-22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새벽 2년간의 수감 생활을 마치고 만기 출소한다.
이미지 확대
눈물 흘리는 한명숙
눈물 흘리는 한명숙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2년 실형이 확정된 한명숙 전 총리가 24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지지자들을 만나 인사를 한 뒤 눈물을 흘리고 있다. 2015.8.24 연합뉴스
한 전 총리는 2007년 열린우리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로부터 9억여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2015년 8월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한 전 총리의 측근으로 꼽히는 황창화 서울 노원병 지역위원장은 22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내일 한 전 총리가 새벽 5시쯤 의정부 교도소에서 출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관계자 등 한 전 총리 지인들이 마중을 나가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총리의 출소를 두고 향후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 안팎에서는 한 전 총리가 지난 2015년 탈당한 만큼 당분간은 별다른 정치활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 전 총리는 지난 5월 대선 직후 강기석 노무현재단 상임중앙위원에게 보낸 편지에서도 “출소 후에는 되도록 정치와 멀리하면서 책 쓰는 일과 가끔 우리 산천을 훌훌 다니며 마음의 징역 때를 벗겨 볼까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반면 여권의 한 관계자는 “한 전 총리는 친노진영에는 상징적 의미가 있는 인물”이라며 “심리적인 구심점으로도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