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싸이월드, 명성 되찾을까…삼성, 싸이월드에 50억 상당 투자

싸이월드, 명성 되찾을까…삼성, 싸이월드에 50억 상당 투자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8-22 10:04
업데이트 2017-08-22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때 32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가입자 규모를 자랑했던 토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싸이월드’에 삼성이 약 50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싸이월드
싸이월드 서울신문 DB
싸이월드는 지난 7월 삼성그룹 내 벤처·스타트업 투자 법인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약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기로 계약했다고 이데일리가 22일 보도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싸이월드에 콘텐츠 솔루션 공급 관련 개발비로 지원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AI(인공지능) 솔루션 ‘빅스비’에 콘텐츠 공급이 시급한 삼성이 인터넷 플랫폼 분야에서 사실상 싸이월드와 한 배를 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데일리는 전했다.

삼성과의 투자 계약 이후 싸이월드는 뉴스 등 콘텐츠 서비스 확충에 나선 상태다. 실제 일부 언론사에 제휴를 제안하고 있다. 업계에서 삼성이 ‘빅스비’에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싸이월드가 움직이고 있다고 보는 이유라고 이데일리는 설명했다.

이데일리는 “삼성 입장에서도 싸이월드 투자 효과가 적지는 않다”면서 “싸이월드는 가입자 수만 3200만명일 정도로 대중적인 서비스였다. 싸이월드가 부활에 성공한다면 AI스피커 등 삼성이 추구하는 AI 생태계에 활용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예컨대 최근 AI스피커의 주력 서비스중 하나인 ‘음악 듣기’도 싸이월드를 활용해 서비스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배경음악’, ‘음악 게시판’ 등을 통해 음원을 서비스한다. 싸이월드의 경영난으로 현재 음악 듣기 서비스는 중단됐지만,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삼성이 싸이월드와 함께 갤럭시 스마트폰에 맞춤형 뉴스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