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승호 지로나와 3년 계약, 2군에서 한 시즌 뛰고 1군 승격 명시

백승호 지로나와 3년 계약, 2군에서 한 시즌 뛰고 1군 승격 명시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22 07:29
업데이트 2017-08-22 0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축구의 미래 백승호(20)가 스페인 프로축구 지로나 FC로 이적했다.

지로나 구단은 2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출신 미드필더 백승호가 지로나에 합류했다”며 “계약 기간은 3년이며 우선 페랄라다-지로나B(2군)에서 뛰게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백승호는 아버지 백일영 연세대 교수 등 가족과 함께 구단 사무실을 찾아 계약서에 공식 서명했다.

지로나는 지난 시즌 스페인 프로축구 2부리그에서 2위를 차지해 1부 리그인 프리메라리가로 승격했다. 백승호는 2017~18시즌에는 2군인 페랄라다에서 뛰고 다음 시즌부터 지로나 1군에 합류하는 내용을 계약에 명시했다. 지난 시즌 전 소속팀 FC 바르셀로나 B에서 출전 시간을 거의 확보하지 못한 백승호는 바르셀로나B와 남아 있던 1년 계약을 해지하고 지로나로 완전히 이적하게 돼 손해 볼 것이 없다. 백승호는 바르셀로나B가 지난 6월 2부리그로 승격되면서 비유럽 선수 출전쿼터(2명)에 걸려 팀을 떠나게 됐지만 바르셀로나가 집착한 계약 연장 후 임대 방안을 뿌리치고 ‘완전 이적’을 관철했고 출전시간도 꾸준히 확보하게 됐다.

부모와 함께 지로나로 곧 이사할 계획인 백승호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터뷰에서 “항상 하듯이 열심히 해서 (지로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22일 페랄라다 훈련에 합류해 현재 소속된 3부리그 경기 준비에 들어간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백승호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지로다FC와 공식 계약한 뒤 두 손의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지로다F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백승호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지로다FC와 공식 계약한 뒤 두 손의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지로다F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