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오늘 ‘대국민 국정보고’…토크쇼 형식 생방송

文대통령, 오늘 ‘대국민 국정보고’…토크쇼 형식 생방송

입력 2017-08-20 08:14
업데이트 2017-08-20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수석·장관 등 직접 참석해 국민인수위원 질문에 답변

지난주 취임 100일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석 달간의 국정운영 성과를 국민에게 직접 알리는 ‘대국민 보고대회’를 연다.
이미지 확대
셀카봉 文대통령 “최고의 선물”
셀카봉 文대통령 “최고의 선물”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취임 100일을 축하해 준 국민들에게 전할 감사 인사를 ‘셀카봉’으로 직접 촬영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네티즌들이 ‘고마워요 문재인’이란 문구를 검색하는 축하 세리머니를 진행한 데 대해 “취임 100일 최고의 선물입니다”라며 “제가 더 고맙습니다”라고 인사했다.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청와대는 20일 경내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 기념 국민인수위원회 대국민 보고대회인 ‘대한민국, 대한국민’ 행사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개최한다.

대국민 보고대회는 250여 명의 국민인수위원이 모두 참석해 새 정부의 정책과 개혁과제 등을 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문 대통령은 국민인수위원의 질문에 답을 하는 한편, ‘광화문 1번가’ 프로그램 등으로 접수된 정책 등을 놓고도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과 하승창 청와대 사회혁신수석을 비롯해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 핵심 각료들도 함께해 국민인수위원들과 직접 문답할 계획이다.

행사 말미에는 ‘광화문 1번가’에서 시민들로부터 대통령과 함께 읽고 싶은 책 또는 국정운영에 참고할 만한 책을 추천받아 만든 ‘대통령의 서재’에 들어갈 책을 문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국민인수위원회는 새 정부의 인수위 역할을 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내의 국민참여기구로 지난 5월 24일에 공식 출범했다.

국민인수위는 출범 당일부터 국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인 ‘광화문 1번가’ 홍보사이트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정책 제안을 받아 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