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음바페 정말로 PSG 합류하나, 메스 원정명단에서 제외

음바페 정말로 PSG 합류하나, 메스 원정명단에서 제외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8 08:11
업데이트 2017-08-18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말로 네이마르와 18세 샛별 킬리앙 음바페가 한 팀에서 호흡을 맞추게 될까? 프랑스 프로축구 AS 모나코가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설이 불거진 음바페를 19일(이하 한국시간) FC 메스 원정 명단에서 제외했다.

모나코는 19일 오전 3시 45분 메스의 생 생포리앙을 찾아 벌이는 메스와의 2017~18시즌 리그앙 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BBC는 18일 “음바페가 메스전 원정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음바페는 이달 초 무릎을 다쳤지만 레오나르도 자르댕 감독은 “이삼일이면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고 밝혔고 실제로 14일 디종과의 2라운드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4-1로 이긴 경기에 나서진 않았다.

다수의 프랑스 언론도 음바페의 추가적인 부상 소식이 없었다며 메스전 제외가 최근 PSG와 이적 관련 협상에 진척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다. 모나코 구단이 1억 8000만 유로(약 2436억원)를 제시한 PSG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음바페의 PSG행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흘러나왔기 때문이다. 음바페의 계약기간이 5년이라고 구체적인 내용까지 들먹였다.

그의 아버지 역시 모든 문제가 해결됐다고 보고 있으며, 음바페 역시 자신의 미래가 하루 빨리 결정되길 바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BC는 자르댕 감독의 말을 전하고 있다. 그는 “당신들 기자들도 다른 신문사가 지금 받는 것보다 15배 많은 월급을 주겠다고 제안하면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그렇게 편한 기분만은 아닐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여러 차례 “18세 꼬마”란 표현을 동원하며 “그를 잘 보호하는 것이 우리의 할일”이라고 강조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킬리앙 음바페(AS 모나코)가 지난 5월 17일 리그앙 정규리그 생에티앙과의 경기 선취골을 뽑은 뒤 검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킬리앙 음바페(AS 모나코)가 지난 5월 17일 리그앙 정규리그 생에티앙과의 경기 선취골을 뽑은 뒤 검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