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에서 전화와도 겁먹지 마세요” 현직판사들의 법률 강의

“경찰에서 전화와도 겁먹지 마세요” 현직판사들의 법률 강의

이명선 기자
입력 2017-08-10 17:50
업데이트 2017-08-10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에서 전화와도 겁먹지 마세요.”

경기 부천시가 ‘시민에게 힘이 되는 법률이야기’ 특강을 다음 달 9일부터 11월 21일까지 격주로 총 6회에 걸쳐 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진행한다.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과 함께 마련한 이번 특강은 현직 부천지원 부장판사 6명이 나선다.

어렵고 멀게 느끼는 법률용어뿐 아니라 법체계와 절차 등을 생활 속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경찰에서 전화와도 겁먹지 마세요’ ‘체포와 구속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마련했다.

특히 ‘일반시민들이 조심해야 할 형사재판’과 ‘주택임대차 보호법과 상가권리금 보호’ 주제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재산과 명예를 지키는 상식! 민사소송 절차 알아보기’,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고?’ 등 주제도 마련된다. 실패후 재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 파산과 면책제도 알아보기’ 코너로 강의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강 후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된다. 자세한 일정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32-625-8472)로.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법률특강 세부일정표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