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멕시코 축구 주장 라파엘 마르케스가 마약카르텔 앞잡이?

멕시코 축구 주장 라파엘 마르케스가 마약카르텔 앞잡이?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0 09:58
업데이트 2017-08-10 1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멕시코 축구대표팀의 주장이며 프랑스 리그앙 AS모나코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 바르셀로나에도 몸 담았던 라파엘 마르케스(38)가 마약 카르텔의 앞잡이로 의심된다고 미국 재무부가 밝혔다고 영국 BBC가 10일 전했다.

미국 재무부는 악명 높은 마약 밀거래업자인 라울 플로레스 에르난데스를 돕거나 방조한 42개 조직과 21명의 제재 대상 명단을 작성해 최근 공표했는데 마르케스가 가수 훌리오 세자르 알바레스 등과 함께 포함된 것이다. 기소 대상 조직에는 과달라하라의 카지노와 몇몇 축구 클럽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재무부는 마르케스의 기소 이유를 설명하면서 “오랜 동안 플로레스 에르난데스와 관계를 맺어왔으며 그와 (마약 밀거래 조직인) DTO의 앞잡이로 역할했으며 그들의 자산을 대신 관리해왔다”고 주장했다.
로이터 자료사진
로이터 자료사진
플로레스 마약 카르텔 개념도. 미국 재무부 트위터 캡처
플로레스 마약 카르텔 개념도.
미국 재무부 트위터 캡처
마르케스도 멕시코 검찰총장에게 성명을 전달했다고 밝히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라파’란 별명으로 더욱 알려진 그는 9일 검찰 청사 앞에서 대담하게도 회견을 개최하는 담대함을 과시했다. 알바레스는 관련 혐의를 부인하는 한편 마르케스를 옹호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축구 선수로 가장 기나긴 커리어를 누리고 있는데 그가 이런 짓을 벌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는 건가“라고 되물었다.

마르케스는 멕시코 대표로 뛰면서 140경기 이상 나서 네 차례 월드컵 무대를 밟은 전설과 같은 선수다. 프리메라리가 우승 트로피는 네 차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두 차례 우승을 이끈 뒤 자신이 처음 프로로 데뷔한 멕시코 프로축구 아틀라스로 2015년 복귀해 계속 주장 완장을 차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