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제블로그]성추행 간부, 해외 지점장으로 복귀시킨 A은행 또 인사 잡음

[경제블로그]성추행 간부, 해외 지점장으로 복귀시킨 A은행 또 인사 잡음

최선을 기자
입력 2017-08-09 17:07
업데이트 2017-08-10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은행이 또 ‘인사 문제’로 시끄럽습니다. 성추행 의혹으로 사직한 간부가 해외 지점장으로 다시 채용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최순실발 인사 청탁’ 의혹에 이어 또 다시 인사 특혜 논란을 자초했습니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A은행에서 수도권 영업점 지점장으로 근무하던 B씨는 2013년 초 여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았습니다. 지점 직원들과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 갔는데 이 자리에서 여직원들의 신체를 만지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겁니다. 은행 측 감찰 조사가 시작되자 B씨는 사직서를 냈고 은행을 그만뒀습니다.

하지만 이후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2014년 1월 B씨는 퇴직자 재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A금융지주 계열사인 A저축은행에 재취업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난해 1월부터는 A은행으로 복귀해 동남아 지점에서 계약직 지점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당시 피해자 여직원들도 아직 A은행에 근무 중인데 말입니다. 최근 직장 내 성폭력을 엄단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지 않는 비상식적인 일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A은행 측은 “재직 중 성과가 좋아 정상적인 심사절차를 거쳐 채용한 것”이라면서 “내년 1월이면 근무 계약 기간이 끝난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부하 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사 회사를 그만둔 간부를 다시 채용하는 것은 특혜성 인사가 아니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A은행 노동조합 관계자는 “문제 지점장을 다시 채용해 해외 지점장까지 앉힌 일은 심각한 사안”이라며 채용 경위를 파악해 인사권 행사가 정당했는지 따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