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쓰촨성 지진, 한국인 99명 모두 대피…2명 경상

中 쓰촨성 지진, 한국인 99명 모두 대피…2명 경상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09 16:57
업데이트 2017-08-09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쓰촨성 주자이거우현에서 8일 발생한 규모 7.0 강진으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한국인 관광객들은 모두 대피한 것으로 9일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중국 쓰촨 지진현장
중국 쓰촨 지진현장 중국 유명 관광지인 쓰촨성 아바주 주자이거우 현에서 8일 발생한 규모 7.0의 강진으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한국인 관광객들은 모두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7.8.9 [CCTV 화면 캡처=연합뉴스]
쓰촨성 청두의 한국총영사관 관계자는 이날 지진 피해지역인 주자이거우에 간 한국인 단체관광객은 99명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이들은 현재 청두로 빠져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개인 관광객 수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 관광객 중 2명이 대피 과정 중 다리와 손목에 경미한 부상을 입었으며 나머지는 무사하다.

단체여행을 주선한 청두의 현지 여행사 관계자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주자이거우에서 나와 청두로 이동중이며, 이들이 도착하면 일단 호텔에 투숙시켜 안정을 취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전모(남·72년생)씨가 대피하는 과정에서 다쳤지만 부상정도가 심하지는 않다”며 “여행스케줄은 11일 새벽 출국인데 주자이거우 통신이 불안해 아직 의사를 확인하지 못했다. 본인들이 원한다면 내일 비행기로 귀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밤새 계속된 여진으로 많이 불안해하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현지 여행사 관계자는 “단체여행객 김모씨(여·72년생)가 대피과정에서 다리를 다쳤지만 골절이 있는 것은 아니고 상처가 난 정도”라고 했다.

그는 “김씨가 원래 11일 시안으로 이동한 뒤 귀국 예정이었는데 청두에 도착하는 대로 의사를 확인하고 출국 등 조치를 취하겠다”며 “손님들이 많이 놀란 것 같고 일단 청두에 도착해봐야 자세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 관광객들은 이날 오전 6시 버스 편으로 주자이거우를 출발했지만 진입하는 소방, 구조차량 등과 뒤섞여 도로가 극도의 혼잡을 빚으면서 10일 새벽께나 청두로 빠져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중국 재난구조지휘본부는 주자이거우로 진입하는 도로를 봉쇄하고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후 1시 10분 현재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는 19명으로 늘었고 부상자는 247명으로 증가했다. 부상자 40명은 중상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