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 홍보대사 文대통령 트윗서 “평창동계올림픽에 응원 보내달라”

평창 홍보대사 文대통령 트윗서 “평창동계올림픽에 응원 보내달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08 21:14
업데이트 2017-08-08 2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8일 “평창동계올림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멋진 대회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선수들과 강원도, 조직위, 많은 분께 응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평창 홍보대사’ 文대통령 “北 참가, 마지막까지 기다릴 것”
‘평창 홍보대사’ 文대통령 “北 참가, 마지막까지 기다릴 것”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강원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성공 다짐대회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에서 홍보대사인 김연아(오른쪽)씨와 개그맨 정찬우씨로부터 ‘홍보대사 문재인’이라고 새겨진 대형 명함을 건네받으며 환하게 웃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200일을 앞두고 홍보대사에 위촉됐는데 어느새 185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자신이 등장하는 2분짜리 영상도 함께 게시했다.

문 대통령이 올린 영상에는 지난달 24일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 행사에서 그가 홍보대사에 위촉되는 장면을 비롯,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홍보대사에 위촉되며 문 대통령이 “홍보대사로서 저의 모든 힘을 다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우리 모든 국민이 자부할 수 있는 대회로 만들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한 대목도 있다.

문 대통령이 직접 트위터를 활용해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부탁한 것은 대통령으로서, 홍보대사로서 올림픽의 열기를 끌어올리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휴가 기간에도 평창동계올림픽 시설을 둘러보는 등 반년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