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안철수 겨냥 “참 깊은 반성과 성찰이다”

민주당, 안철수 겨냥 “참 깊은 반성과 성찰이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03 16:57
업데이트 2017-08-03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민주당은 3일 안 전 대표의 8·27 국민의당 전당대회 출마 선언 뒤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제보조작의)책임은 전적으로 후보였던 자신에게 있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깊은 반성과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 불과 보름 전, 안철수 전 대표가 한 말”이라며 “참 깊은 반성과 성찰”이라고 일침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안철수 전대표의 출마 선언은 ‘여반장’ 행보로 정당정치를 우습게 보는 유아독존 태도”라며 “반성문에 잉크도 마르지 않았음에도 국민의당 대표로 출마한다고 도전장을 낸 것은 국민을 기망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당 대표 선거 출마 뜻을 밝혔다. ‘국민의당 리베이트’ 의혹으로 지난해 6월 대표직에서 물러난 후 1년 2개월 만에 당권에 재도전하는 셈이다.

그는 “저 안철수, 오는 27일 치러질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며 “결코 제가 살고자 함이 아니다. 우선 당을 살려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이라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자신의 당 대표 출마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을 의식한 듯 안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출마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의 입장
안철수의 입장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17.8.3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