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선-안철수 회동…安 “금명간 전대 출마여부 결정”

박주선-안철수 회동…安 “금명간 전대 출마여부 결정”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8-01 19:33
업데이트 2017-08-01 1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1일 박주선 비대위원장을 만나 자신의 8·27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금명간 결정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안 전 대표는 이르면 3일, 늦어도 이번 주 안에 출마 여부를 결심한 뒤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입장 발표
안철수, 입장 발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7.7.12
복수의 국민의당 관계자 및 안 전 대표 측 관계자에 따르면 안 전 대표는 이날 박 비대위원장과 오찬 회동을 하고서 전대 출마 등 거취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안 전 대표는 조만간 결론을 내리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박 비대위원장의 조언을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동과 관련해 박 비대위원장은 “안 전 대표가 의견을 구했다”며 “금명간에 (출마 여부를) 결정한다고 한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찬반 의견은 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비대위원장으로서의 중립성을 고려한 것으로 분석된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YTN라디오에서도 안 전 대표의 출마 여부에 대해 “본인이 판단할 문제”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안 전 대표 측 관계자는 ‘두 분이 회동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건 뭐…”라고 말끝을 흐리고, ‘안 전 대표가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혔을 가능성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그건 내가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전날에도 측근으로 분류되는 송기석 의원을 비롯해 당내 초재선 의원들을 만나 전대 출마 등 거취를 두고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안 전 대표의 발걸음이 빨라지면서 정치권에서는 안 전 대표가 이르면 3일 입장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