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호프 미팅 낙점 세븐브로이…‘비정규직 제로’ 수제맥주계 오뚜기

靑 호프 미팅 낙점 세븐브로이…‘비정규직 제로’ 수제맥주계 오뚜기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07-27 22:58
업데이트 2017-07-27 2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대통령·기업인 건배 맥주 화제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첫 공식 회동 자리에 중소기업 세븐브로이의 맥주가 올라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
‘방랑식객’ 안주 맛보는 대통령
‘방랑식객’ 안주 맛보는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 상춘재 앞에서 기업인들을 초청해 가진 호프 미팅에서 임지호 셰프의 요리 설명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문 대통령, 임 셰프, 구본준 LG 부회장, 손경식 CJ 회장.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세븐브로이는 국내 최초의 수제맥주 업체다. 2003년 서울역 등지에서 하우스맥주 전문점으로 출발, 2011년 직접 제조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강원도 횡성에 공장을 세우고 강서맥주, 달서맥주 등 ‘지역맥주 시리즈’를 잇달아 선보였다. 최근에는 미국 사이판, 홍콩, 대만, 중국 상하이 등지에도 진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븐브로이의 대표 상품인 강서·달서 생맥주 20ℓ들이 6통과 병맥주가 마련됐다. 필스너, 스타우트, 바이젠 등 해외 수제 병맥주도 함께 제공됐다. 세븐브로이 임직원들은 이날 오후 청와대로 이동해 맥주 공급을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세븐브로이가 선택된 데는 이 회사의 ‘비정규직 제로’ 원칙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대표를 포함한 전 직원 30여명이 모두 정규직”이라고 전했다. 이날 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간담회에 초대받은 오뚜기와 비슷한 배경이 작용한 셈이다.

김강삼 대표는 “청와대 호프 미팅에서 마실 맥주로 선택됐다는 연락을 엊그제 받았는데 가문의 영광”이라며 웃었다. 이어 “중소업체로 고생한 게 한순간 녹아내리는 것 같다”며 “세계시장에 한국의 수제맥주를 알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전북 고창에서 13년간 양복 만드는 일을 한 뒤 서울로 올라와 횟집, 레스토랑을 성공시키며 사업을 확장한 자수성가형 기업인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7-28 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