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호프타임’ 상에 올라온 ‘뜻깊은 안주’ 3가지

‘청와대 호프타임’ 상에 올라온 ‘뜻깊은 안주’ 3가지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27 21:50
업데이트 2017-07-28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국내 주요 기업인들을 초청해 수제맥주를 나눠 마시며 당선 후 첫 상견례를 가졌다.
이미지 확대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호프미팅’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호프미팅’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앞에서 호프미팅을 가지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은 간담회를 갖기 전에 열린 가벼운 ‘호프타임’을 통해 편안하게 대화했다. 참석자들은 세븐브로이에서 만든 수제맥주와 ‘방랑식객’으로 잘 알려진 임지호 셰프가 만든 안주를 함께 즐겼다.

임 셰프가 참석자들에게 대접한 안주는 총 3가지다. 하나는 무를 이용한 카나페 요리. 해독작용을 하는 무를 곁들인 이 카나페에는 우리 사회의 오랜 갈등과 폐단을 씻어내고 새로운 미래를 함께 고민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또 소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한입 크기의 요리도 제공됐다. 청와대는 “위기는 누구에게나 언제나 닥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위기의 순간에 기운을 잃지 않는 것”이라면서 소고기는 기를 보충한다. 끝까지 기운을 잃지 않고 한 뜻으로 가자는 의미”가 이 요리에 깃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안주는 시금치와 치즈를 이용한 요리였다. 시금치와 치즈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 이 두 재료가 하나의 음식이 되는 것처럼 서로 달라 보이는 사람들이 하나가 되는 ‘화합’을 강조한 요리라는 것이 청와대의 설명이다. 청와대는 “협치와 협조도 화합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하는 것으로 유명한 임 셰프는 2011년 대한민국 산채박람회 홍보 대사로 활동하는가 하면, 앞서 2006년에는 외교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간담회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