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클루이베르트 아홉살 아들 벌써 나이키와 계약 맺은 사연

클루이베르트 아홉살 아들 벌써 나이키와 계약 맺은 사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27 09:49
업데이트 2017-07-27 0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덜란드 축구대표팀과 스페인 프로축구 FC 바르셀로나의 영웅 파트릭 클루이베르트(41)가 기꺼이 ‘팔불출’을 자청했다.
클루이베르트는 최근 아들 셰인과 함께 포즈를 취한 사진을 올리며 “우리 아들을 여러분들에게 자랑해야겠다. 아홉 살인데 금방 나이키와 처음 계약을 맺었다. #proud #love”라고 적었다. 영국 BBC는 27일 이 소식을 전하며 “성(姓)이 클루이베르트라면 아홉 살이어도 이미 축구 영웅의 반열에 오른 것일지 모른다”라고 전했다.

클루이베르트의 큰 아들 저스틴(18)은 이미 네덜란드 프로축구 아약스의 유망주로서 각광받고 있다. 올해 입단한 저스틴은 지난 3월 성인팀 첫 득점을 기록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팀은 맨유에 패했다.

이런 가운데 작은 아들 셰인은 이미 12만여명의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이 나이키와 계약을 맺었다는 글을 올려놓은 것이다.나이키는 이 팔로어 숫자에 주목해 홍보대사 역할을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어린 나이에 소셜미디어에 푹 빠진 셰인은 유튜브 채널 계정을 갖고 있을 정도라고 방송은 전했다.
방송은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글로벌 스포츠 용품업체들은 전도유망한 선수들과 계약을 추진하는 ‘탤런트 발굴 부서’를 운용하고 있다며 어린 셰인이 그들의 레이더망에 걸려들려면 더 많은 업적(?)을 쌓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빠 클루이베르트도 저스틴과 같은 18세에 아약스에 데뷔해 1994년부터 1997년까지 몸 담으며 두 차례 에레디비지에 우승과 한 차례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나중에 AC 밀란, 바르셀로나, 뉴캐슬, 발렌시아,에인트호벤, 릴 등으로 유니폼을 갈아 입으며 오렌지색 네덜란드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79경기에 출전해 40골을 기록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