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선 업그레이드로 전세계 명소를 쉽고 빠르게

노선 업그레이드로 전세계 명소를 쉽고 빠르게

입력 2017-07-26 16:48
업데이트 2017-07-26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나항공

남들은 모르는 숨겨진 여행지를 찾게 된다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된다. 매년 해외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취항하는 관광지는 한정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과 신기재 도입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하계기간 평소 직항이 없어 방문하기 힘들었던 관광지인 베트남 후꾸옥, 일본 하코다테 등에 전세기를 운영한다. 유럽 노선인 이탈리아 베네치아에도 전세기를 운항하며 로마는 운영횟수를 늘려 장거리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또한 A380은 주요 상용노선에 투입해 장거리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세대 항공기인 A350을 도입해 항공기재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먼저 아시아나항공은 다음 달 4일부터 18일까지 일본 하코다테에 전세기를 운항한다. 홋카이도 남단에 위치한 대표적인 항구도시 하코다테는 ‘일본 3대 야경’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도시다. 이어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국내 항공사 최초로 베트남 푸꾸옥에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의 숨겨진 휴양지 푸꾸옥은 호찌민에서 비행기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주로 유럽인과 베트남 현지인들이 친구 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곳이다. 그동안은 호찌민을 거쳐 방문이 가능했으나 아시아나항공 전세기를 통해 직항으로 방문할 수 있게 된다.

인천~베네치아 노선 전세기 운항도 올해 10월까지 지속된다. 도시 전체가 예술 작품이라 불릴 정도로 화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베네치아는 ‘물의 도시’라는 별칭답게 곤돌라, 바포레토라, 수상택시 등 물과 관련한 교통수단이 발달돼 있다. 특히 대운하 위를 가로지르는 ‘리알토 다리’는 환상적인 야경으로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인기가 높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중장거리 노선 네트워크도 강화한다. 기존 주 5회 운항하던 인천~로마 노선이 다음 달 1일부터 주 7회로 늘어나 더욱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된다. 남부 유럽의 거점이자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이름난 로마는 개별 자유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관광지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6월 30일 인천~로마 노선 첫 취항 이후 지속적으로 운항편을 확대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해 왔다.

아시아나항공은 2016년 6대의 A380을 도입해 장거리 상용노선(LA, 뉴욕, 프랑크푸르트)에 투입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에어버스사의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인 A350을 도입해 운용하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07-27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