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직원에 소주병 투척 간부 공무원 징계 결과 비공개 논란

여직원에 소주병 투척 간부 공무원 징계 결과 비공개 논란

입력 2017-07-25 17:04
업데이트 2017-07-25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도교육청이 회식자리에서 여직원 등에게 소주병을 던져 논란이 된 강원도교육청 간부 공무원의 징계와 관련해 25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도 교육청은 이날 외부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공무원 인사위원회를 열어 부서 회식자리에서 소주병 등을 던진 A 과장의 징계 수위를 논의했다.

하지만 징계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다.

도 교육청 인사담당 부서는 “인사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의결했다”면서 “징계 결과는 해당 기관에 며칠 뒤 공문으로 통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 교육청이 A 공무원에 대한 인사위원회 결과를 이날 공개하지 않으면서 애초 밝혔던 중징계가 아닌 경징계를 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도 교육청은 부서 회식자리에서 소주병 등을 던진 A 과장에 대해 지난 17일 품위 유지위반 책임을 물어 직위 해제하고, 인사위원회에 중징계를 요구했다고 발표했다.

도 교육청은 A 과장이 파면, 해임, 강등, 정직 등의 처벌이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도 교육청의 자체 조사 결과 A 과장은 지난 5월 22일 부서 2차 회식자리에서 물컵을 던진 데 이어 소주병을 던진 것으로 파악됐다.

또 당시 회식자리에 있던 여직원이 부서장 내신을 통해 인사를 내는 것에 반대했음에도 해당 여직원을 다른 기관으로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