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일 檢 출두’ 이용주 “나가지 않으면 당이 곤란”

‘내일 檢 출두’ 이용주 “나가지 않으면 당이 곤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7-25 19:25
업데이트 2017-07-25 1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 검찰 소환 조사를 하루 앞둔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25일 “있는 사실 그대로 밝히러 (검찰에)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서울신문DB
지난 대선 당시 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이었던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사실관계를 잘 알려주려고 나가는 것”이라며 “아는 것을 검찰에 나가서 그대로 소상히 말해주려고 자진 출석한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제보 조작 사건 관련, 각 당사자가 어떤 말을 했는지, 이준서·이유미씨가 또 다른 주장 하고 있다면, 그들이 어떤 말을 했었는지 등을 말하게 될 것”이라며 “당의 조직적 개입 여부는 검찰이 판단할 문제고, 나는 객관적 사실을 확인해주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참고인 신분의 그는 “꼭 나가지 않아도 되지만, 나가지 않으면 당이 곤란하다”면서 “검찰 조사에 나가지 않으면 국민의당의 비협조로 사실관계가 불완전하게 밝혀졌다고 할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또, 출석시간이 26일 오후 3시라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그것은 검찰의 희망사항으로, 수락한 적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검찰이 소환 공개한다고 해서 그것은 동의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구속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관련, “이 전 최고위원은 5월 4일 나를 찾아올 때까지 내 전화번호도 몰랐다”면서 “다른 보좌관에게 내 번호를 문의한 문자메시지도 남아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이 이르면 28일 제보조작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하게 되면, 안철수 전 대표가 입장표명을 한번 더 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것과 관련 이 의원은 “아마 (입장표명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안 전 대표와 함께 당시 선거대책위원장과 지금 현재 비상대책위원장이 같이, 당 전체가 사과 등 입장표명을 하는 방안이 지금 이야기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