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망고식스’ 강훈 대표 숨진 채 발견…누리꾼들 “안타깝다” 추모 물결

‘망고식스’ 강훈 대표 숨진 채 발견…누리꾼들 “안타깝다” 추모 물결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25 09:44
업데이트 2017-07-25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페 ‘할리스’, ‘카페베네’, ‘망고식스’를 키웠던 ‘커피왕’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25일 전해지면서 온라인 공간에 고인을 추모하는 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강훈 대표
강훈 대표 연합뉴스
강 대표는 1998년 커피전문점 ‘할리스’를 공동 창업했으며 2010년 ‘카페베네’ 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회사 성장을 이끈 커피전문점 1세대 경영인이다. 2010년에는 KH컴퍼니를 세우고 이듬해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를 선보였으며, 지난해 커피식스·쥬스식스를 운영하는 KJ마케팅을 인수했다. 하지만 망고식스는 매장 수가 줄고 매출도 적자로 전환하는 등 고전을 겪었다.

결국 강 대표는 지난 23일 지인에게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듯한 문자 메시지를 보냈고, 그로부터 하루 뒤인 전날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KH컴퍼니는 최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였다.

네이버 아이디 ‘chao****’를 사용하는 누리꾼은 “성공의 주인공이 이렇게 되다니 안타깝다. 고인께서 무거운 짐 다 내려놓고 좋은 곳으로 가셨으면 좋겠다”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네이버 아이디 ‘vdud****’의 누리꾼은 “시장을 선도했던 인재 한 사람이 사라져 서글프다. 생전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도 어렵다”고 말했다.

다음 아이디 ‘Peach’를 사용하는 누리꾼은 “꿈을 위해 열심히 뛰었던 고인의 모습을 기억할 것”이라고 추모했다. 다음 아이디 ‘nicos’의 누리꾼은 “토종 커피 체인의 대명사였던 할리스의 공동 창업자가 이렇게 세상을 떠나 마음이 아프다”며 한숨을 쉬었다.

네이버 아이디 ‘csmt****’를 사용하는 누리꾼은 “카페 등 프랜차이즈는 원재료 공급업체에 대한 채권 부담이 커서 회생이 쉽지 않다. 현금 유동성 위기에 빠지면 원재료 구매도 못 하게 돼 도산하는 경우가 적잖다”고 고인이 겪었을 심적 고통에 공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찰은 강씨가 발견된 현장 상황으로 미뤄 일단 타살 혐의점은 없으나, 정확한 사인을 가리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