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추경 표결 불참의원 대상 ‘사유’ 전수조사

與, 추경 표결 불참의원 대상 ‘사유’ 전수조사

입력 2017-07-24 14:05
업데이트 2017-07-24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 관계자 “기강 잡아야…오늘 징계 얘기는 없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경안 처리 과정에서 민주당 의원 26명이 본회의에 불참한 사태와 관련, ”이번 일을 계기로 집권 이후의 우리 스스로를 돌아봐야 한다. 본의 아니게 당원 여러분에게 상처를 주고 국민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경안 처리 과정에서 민주당 의원 26명이 본회의에 불참한 사태와 관련, ”이번 일을 계기로 집권 이후의 우리 스스로를 돌아봐야 한다. 본의 아니게 당원 여러분에게 상처를 주고 국민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추경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에 불참한 자당 소속 의원 26명의 불참 사유를 전수 조사키로 했다.

당 핵심관계자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와 김민기 수석 사무부총장이 불참 국회의원 전원에게 사실관계를 확인키로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민주당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26일 최고위원회에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정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일각에서는 개인 일정을 이유로 표결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 당 차원에서 징계를 검토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있다.

당 핵심관계자는 “오늘 최고위에서는 당의 질서, 기강을 잡아야 한다는 말이 있었지만, 징계 얘기는 없었다”면서 “26일 최고위에서 무엇을 할지 정한 것은 아니며 일단 선행 조사를 지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2일 추경 처리 과정에서 민주당 의원 26명이 본회의에 불참하면서 의결 정족수가 부족해 본회의 통과가 지연되는 사태가 벌어진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